소니’를 호소하였다. 또한 초국가적 복합기업, 정의로운 환경 경영기업의 이미지 전략, 튼튼하고 건전한 소니 브랜드 이미지 전략은 품질과 신뢰를 보증하며, 선호도를 증대시키고 지역적 위화감을 줄이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 아래, 새로운 지역으로의 진출시 우선 영상, 음악, 방송 등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를 정식으로 설립했다.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1993년도에 소니와 소니 뮤직엔터테인먼트(SME)가 절반씩 출자하여 설립된 자회사였다. 당초 소니는 게임기시장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던 닌텐도와 합자하여 게임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했었으나, 결국은 실
소니(SONY)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를 유지하게 할 수 있다면 미래의 성장 발전 가능성도 낙관적이다.
1.5.3.2 컨텐츠 사업
소니는 전자 제품들 간의 연결뿐만 아니라 컨텐츠 사업 분야인 파이낸스, 음악, 영화, 게임까지 네트워크로 연결해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이미 미국에는 소니 뮤직(S
Ⅰ. 서 론
일본의 소니는 1979년, 워크맨을 시작으로 독보적인 자체기술을 통해 전 세계를 휩쓸며, 세계 전자산업에서‘기술의 소니’라 불렸다. 그러나 1990년대 들어서면서 이전의 전자상품과 같은 혁신적인 히트상품을 내놓지 못하고 고전하며, 디지털TV, 디지털 카메라, 음향기기 등 새로운 전자산
소니 제품의 특징 완성)
-1968년 소니 트리니트론 컬러TV 개발(세계 TV사상 최고의 히트상품)
-1969년 전후 24년 만에 GNP 세계 2위로 도약
☞배트남 전쟁이후 일본 경제는 더욱더 발전하여 일본인을 economic animal이라고 부름 60년대 후반부터 소니는 세계시장으로 확장해 나아감
-1970년 뉴욕의 증권 거래
1. 영화산업의 성장가능성
국내시장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게임산업의 성장이 가장 높지만,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등 각 분야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국가별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문화산업 또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육성에
Ⅰ서론
1. 문제의 제기
최근 클러스터(Cluster)란 용어가 신문과 방송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일정 지역에 기업과 대학, 연구소 등이 모여서 상호 작용을 통하여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창출하는 것을 클러스터라고 하는데, 혁신이 중요한 지식기반 시대에 지역과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유효한 수단
Ⅰ. 영화의 매체적 특성
우리는 영화를 통하여 삶의 시야를 넓히게 된다. 또한 이웃사람의 번민과 희열,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의 삶의 고뇌와 보람과 같은 그 모든 것에 생각을 열고, 마음을 맞부딪치려 애쓰고, 또 함께 공유하는 여유와 관심을 가지게 된다. 결국 우리는 영상 속에 담긴 무척이나 다
3) 한국영화시장에서의 헐리우드 영화
2011년 1분기(1~3월) 한국 영화산업은 3D라는 호재로 이룩한 비약적인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관객 수 감소와 마주했던 지난 2010년 극장가의 추세는 해를 넘긴 올 1분기에도 계속됐다. 2011년 1분기 전체 시장 규모는 매출액 기준 2,673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2.6%
소니의 맥을 이어오고 있는 경영의 기본 원칙은 직접 연구하고 생산한 제품은 시장을 형성해 계획에 따라 판매한다.는 것이다. 기본 원칙을 지키는 경영은 소니 브랜드를 처음부터 고집하는 것에도 나타난다. 트랜지스터라디오를 개발하여 미국 판매에 나섰을 때 가장 먼저 부딪힌 문제는